본문 바로가기
튜토리얼

우리은행 타기관 OTP 등록하기

by 조이에버 2020. 8. 8.

 

우리은행 타기관 OTP 등록하기

 

앞서 kb국민은행에 타기관 otp를 등록하는 과정을 소개했는데,

우리은행 타기관 otp를 등록하다가 또 좀 해메고 말았다. otp등록 메뉴는 왜 다들 꼭꼭 숨겨놨는지, 아니면 내가 못찾는 건지...

 

어쨋든. 우리은행 타기관 otp 등록과정을 정리해보자. (참고 : 국민은행 otp 등록글)

 

준비물 : 공인인증서. (브라우저 인증서 안됩니다. 하드디스크나 usb인증서)

 

우리은행에 로그인한 뒤, 메인화면으로 간다. 메인화면에 중간우측, '빠른메뉴'라는 것이 보일 것이다. 빨간 줄 참고.

빠른메뉴를 클릭!

빠른메뉴에서 '고객광장' 으로 간다. 왜 저렇게 숨겨놨지??

고객광장 페이지가 나오면, 거기에 '보안센터'가 보일 것이다. 보안센터로 들어가자.

 

아래 그림 화살표. OTP발생기 메뉴가 보인다. 보안센터만 찾아 들어오면 OTP발생기 등록메뉴가 보이는데, 이걸 찾아서 한동안 방황했다. 경로를 요약하면 [메인화면] - [빠른메뉴] - [고객광장] - [보안센터] - [OTP발생기] 순서로 찾아들어오면 된다.

자 이제 이걸로 일사천리일 줄 알았는데. 마지막 함정이 하나 있다.

타기관 OTP등록서비스로 들어가고,

 

등록진행을 한다.

ARS인증까지 하고나면,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게 되는데. 브라우저인증서는 여기서 선택할 수 없다.

USB보다 편리한 면이 있어서 브라우저 인증서를 많이들 사용하고 있을 것이다. 그러나 여기선 그게 안 먹히니 주의.

하드디스크나 USB에 인증서가 있다면 문제없이 완료.

 

OTP발생기 등록이 자주 하는 짓은 아니다. 많아봤자 3년에 한 번이나 할까? 게다가 요즘 보안 시스템이 해마다 발전하고 있으니 언제까지 토큰형, 카드형 OTP를 사용할지도 모르겠다. 없어지려나? 어쨋든. 찾기 어렵게 꼭꼭 숨어있어서 이렇게 정리해보았다.

 

 

댓글